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난 가을, '우리는 어떻게 편집자의 전문성을 키워갈 것인가?'라는 주제로 3기 편집스쿨을 진행했습니다. 1주일에 한 번씩 한달동안 진행했는데 당장 우리에게 닥친 문제다보니 재미있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고, 나를 그리고 동료를 되돌아보는 시간이었기에 매우 유익했습니다.

편집스쿨을 마치고 다양한 결과물이 나왔는데, 그 중 하나가 '편집자의 서가'입니다. 편집스쿨을 참여한 서른명 가량이 추천한 책 중 편집자라면 이 정도는 읽어야 하는 책을 골라 담았습니다. 세상에~ 나름대로 골라 담았는데 백 권이 다되더라고요. 책은 백 권이지만 책에 담긴 이야기는 수천수만 가지가 넘겠지요. 그 이야기가 벌써부터 궁금해지지 않나요?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빛미디어 편집자의 서가를 오픈하면서 조촐한 "오픈식"을 가졌습니다. 시작은 편집자들의 마음이 담긴 추천도서들로 시작하지만, 점점 더 많은 책과 이야기로 채워졌으면 합니다.

그리고, 훗날 언젠가는 떳떳한 자신의 공간을 가진 한빛 출판도서관, 한빛 자료실이 되었으면 합니다.

오픈식을 기념하여 사장님께서 출출해질 오후에 떡볶이, 순대, 튀김을 쏘셨습니다 (^_________^)

출판편집 이야기  |  2012/03/16 10:48   by 코핀
이 글의 트랙백 주소 :: http://blog.hanb.co.kr/trackback/316
2012/03/16 13:33 댓글에 댓글수정/삭제
어떤 내용의 책들로 가득차게 될지 기대가 되네요 ^^
오픈식 기념 간식이... 아아...
.
이름 ::   비밀번호 :: 홈페이지 :: 비밀글
등록